독서/외국소설2017. 7. 19. 23:31

저자 : 스미노 요루 / 옮긴이 : 양윤옥 
출판사 : 이즈플러스 (판매 : (주)소미미디어)
초판 1쇄 발행 : 2017년 4월 1일

1. 제목과 달리 상큼한 청춘 로맨스 소설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고 순수하게 재밌는 로맨스 소설이 읽고 싶었다. 어떤 책이 있을까 전자서점을 뒤지다보니 제목이 인상깊은 책이 눈에 띄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라니. 책을 읽기 전에도, 책을 다 읽은 후에도 정말 머릿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제목이다. 소설을 다 읽고 나서 작가의 말을 읽으면서 납득했다.

작가 자신도 어떤 글을 써야할 지 고민하기보다는 책 제목을 먼저 선정한 후에 이 제목에 맞는 이야기들을 지었다고 한다.  보통 이런 경우엔 책 내용이 제목을 따라가지 못하고 부실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생각보다도 훨씬 깔끔하게 이야기가 구성되어서 읽는 재미가 있었다. 

줄거리는 간단하다. 췌장병(아마도 췌장암?)이 걸린 활달한 성격의 소녀와 친구 없이 소설에만 관심을 보이는 내성적인 성격의 소년이 만나 벌어지는 로맨스를 다룬 책이다. 보통의 로맨스 소설처럼 끈적끈적한 사랑 이야기를 다루기보단, 썸 타듯 서로의 마음을 아슬아슬하게 주고 받는 풋풋한 사랑을 다뤘다. 본디 활달한 성격이던 소녀는 시한부 삶 속에서, 내성적이면서도 남들보단 자기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 소년을 만나 서로에게 없는 점을 보며 조금씩 끌리며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뻔할 것 같은 이 소설도 나름의 반전 장치가 훌륭하다. 또한 소년과 소녀가 나누는 대화라던가, 소녀가 남기는 유언(공병일기)이라던가 소년의 독백 부분도 감성이 풍부해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블로그나 서점 홈페이지 댓글을 읽어보면, 이 책을 읽으며 눈물을 펑펑 흘렸다는 사람도 꽤 많았다. 사실 이 책을 읽기로 마음 먹은 게 그런 부분 때문이었는데 이상하게 난 눈물이 전혀 나지 않았다. 학창시절이 끝난 이후로 감성이 메말라 버린 것인지 아니면 이런 류의 글을 읽으며 많이 눈물을 흘려본 탓인지 원인을 모르겠다. 사실 우는 게 중요한 건 아니겠지. 나도 가슴 한 쪽이 뜨거워지는 느낌을 받았으니 내 나름의 방식으로 운 거라 해도 되겠지? 

2.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3줄 평 
- 제목은 참 기똥차게 지은 소설. 제목과 상반되게 내용은 참 상큼했다. 
- 청춘 로맨스 소설로 이 정도 내용이면 알차다 싶다. 
-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Posted by 스케치*